본문 바로가기

OS/Linux

VMware에 설치된 SentOS를 외부에서 원격 접근

SSH 설정은 생략하고 local에서 접근이 가능하다는 전제로 VMware 설정을 설명한다. 일딴 이런 설정을 하는 이유는 집에서 작업할 시간이 별로 없고, 회사에서 틈틈히 사용해보기 위함이다. 그러기 위해 공유기 설정도 해야하지만, 순수하게 VMware만 설명하겠다.


작년에 만들어둔 CentOS를 VMware Workstation 12 Player로 구동하여 설정하였다. 일딴 검색을 해보았으나 설정이 따로 없어서 설정에 들어가서 직접해보았다.


1. 위 화면에서 Edit virtual machine settings를 클릭한다.



2. Hardware 탭에서 Network Adapter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나온다. 여기서 Bridged를 선택하고 하단에 체크박스를 체크하자. Configure Adapters버튼을 누르면 랜카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Advenced... 버튼을 눌러보면 MAC Address를 수정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공유기에서 추가로 IP 하나를 CentOS에 할당할 수 있다. 


이제 OK를 눌러 설정 종료 후에 CentOS를 실행해서 ifconfig 명령어로 ip를 확인해보자. 그럼 공유기에서 할당 받은 ip가 있을 것이다. 이제 이 ip로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을 하여 원격으로 접근해 사용하자. 물론 고정 ip로 만들어주는 것도 잊지 말자.









'OS > Lin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시 메모리 비우기  (0) 2016.09.19
UNIX 시스템 1~5주차  (0) 2015.11.11
CentOS 비밀번호 분실시 변경하기  (0) 2015.09.16
crontab 한글깨짐 현상  (0) 2014.12.18
vi 명령어  (0) 2013.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