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Synology에서 텔레그램 봇으로 로그 전송하기

텔레그램 봇을 이용하는 방법은 해봤으니 활용을 해보자. 활용하기에 앞서 선행작업이 필요한데, URL을 활용하기 위해 Synology 나스에서 WEB 서비스를 활성화해주어야한다. 외부 URL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참고했던 분의 사이트도 내부 URL을 이용하였고 나도 역시 자체적인 처리가 좋다고 판단하여 동일하게 작업하였다.

하지만 그래도 추가적인 파일을 만들 필요가 없어보여 응용하여 php 파일을 거치지 않고 작업해보았다.


나스에서 제어판 > 알람 > SMS 탭 에서 SMS 알람 활성화를 체크하자.


중간에 있는 SMS 서비스 제공업체 추가 버튼을 클릭하자. 그러면 공급자 이름과 SMS URL을 입력하라는 곳이 나오는데 공급자 이름은 Test Notice 라고 입력하고 URL은 다음과 같이 입력하겠다.

https://api.telegram.org/bot12345678:abcdefghijklmn/sendmessage?chat_id=67890&user=1&pass=1&phone=010&text=Hello World


여기서 주의할게 있는데 text 파라메터는 숫자만 입력하던가 글자만 입력하면 안된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띄어쓰기가 있어야 정상처리를 받는다. 메시지라 그런가... 이상한 요구조건이다...




적용하기를 누르면 완료가 된다.

이제 완료된 화면에서 SMS 서비스 공급업체를 Test Notice로 바꾼 후 사용자 이름, 패스워드는 대충 1로 넣고 기본 전화번호도 대충 넣자. 


그리고 적용하고 테스트 SMS 메시지 전송을 누르면 텔레그램으로 문구가 날라올 것이다. 참 편해졌다. 출처에 보면 php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아서 적용하지 않았지만, 무언가 가공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같다.


출처: https://nas.moe/archives/879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트위터 연동하기  (0) 2016.06.15
텔레그램 봇으로 메시지 전송하기  (2) 2016.01.19
페이스북 공유 데이터 갱신  (0) 2015.06.15